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결혼이말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8:50

    >


    영화 결혼이야기는 영화 제목과는 대조적으로 부부의 이혼 과정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아주 현실적으로 그린 영화다. 결혼 경험은 저로서는 이혼에 대해 조금 생각해 본 적도 없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주인공들에게 소견에 완전히 이입돼서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해외에서도 극찬을 받았으며 각종 비평가협회에서 남우주연상과 각본상을 휩쓸었으며 현재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로라 던) 각본상에 올라 있다. 2월 9개에 발표할 것이라고 하니 기대하고 본답니다.(기생충의 파이팅! 언제 영화의 어느 점이 영화를 세계적인 시상식에 후보로 오르기로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개인적으로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가 넷플릭스에 유출되어서 보게 되었어요. 화려한 액션 영화인 <어벤져스>에서 블랙 위도우 역을 맡아 우리에게 더욱 친근하고 유명해진 스칼렛 요한슨입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액션 연기뿐 아니라 스칼렛 요한슨의 느낌 연기가 얼마나 자신 있는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됐어요.


    >


    또 드라마에서 찰리 역을 맡은 애프 드라이브라는 배우를 아내 sound를 알게 됐어요. 어떻게 이런 명배우를 최근에 알았나 싶을 정도로 상상 속의 연기가 하나였어요. 스타워즈 팬분들을 여러분들도 아실 거예요. 20하나 7년 작<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20하나 9년작<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에서 카하나로렝 역을 연기했대요.


    >


    두 배우의 고민 연기가 어우러져 정말 현실성 있는 결혼 이야기를 그렸어요. 두 배우가 아니었으면 어떻게 전개됐는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감 있고 저를 영화 속으로 빨아들일 수 있는 힘이 있었어요.


    >


    어쨌든 영화 결혼이야기는 한 부부의 이혼을 그린 영화여서 배우들의 느낌전천과 표현이 매우 중요한 관람 포인트였습니다. 감독을 지낸 노아 파움벡은 2013년 배우 제니퍼 제이슨 리와 이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괜찮은 이혼 경험을 바탕으로 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보다는 주변 지인들의 경험과의 인터뷰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이혼경력이 있어서인지 노아바움백주인공들의 느낌표현에 무척 심혈을 기울인게 느껴졌습니다. 여담에서 니콜 역을 맡은 스칼렛 요한슨도 라이언 레이놀즈와 이혼한 경험이 있습니다.


    >


    50%의 이혼율을 자랑하는(?) 하는 미국에서 이혼은 결혼 생활의 한부와 말할 수 있지만. 노아 바움백은 이를 아주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영화로 만들어 냈습니다. 동양문화에비해개인주의,즉나의행복과만족이중요하게느껴지는서양문화에서니콜과찰리의스토리는굉장히공감되었던것같습니다.


    >


    한때 LA에서 유명했던 배우 니콜은 찰리와 결혼해서 뉴욕으로 가서 연극 생활을 시작합니다. 뉴욕에서의 결혼 생활이 계속되면서 감독 찰리는 계속 자라나지만 니콜은 연극배우가 되면서 점차 잊혀져 갑니다. 그러던 중 LA에서 니콜에서 촬영 요청이 왔고, 니콜은 아들 헨리를 데리고 촬영하기 위해 LA로 떠나고 싶지 않아요. 뉴욕에서 연극단을 키우며 감독의 입장을 펼치고 싶은 찰리, LA에서 스포트 라이트를 받으며 배우 생활을 하겠다는 니콜 사이의 감정이 골이 깊어지면서 둘은 이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


    변호사 없이 조정해 이혼을 추진하기로 했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그냥 가기만 한다는 감정으로 변호사 노라를 찾은 니콜. 니콜의 감정을 이렇게 잘 이해해 준 사람이 또 있었던 것일까요? 나쁘지 않다는 감정을 이해하고 감싸주는 변호사 노라에게 흔들린 니콜은 변호사를 통해 찰리에게 소송을 제기합니다. 찰리는 인간적인 면을 가진 변호사를 고용해서 이혼을 처리하려고 해요. 하지만 계속 불리해지는 찰리는 위기감 때문에 냉정한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고 법정에서 변호사는 상대방 고객(니콜과 찰리)을 서로 비난하면서 판세는 극도로 치닫습니다.


    >


    그런 다음 니콜은 대화로 풀어보자고 찰리에게 묻습니다. 이 부분이 영화의 절정이자 명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대화로 잘 해결해 보기로 한 그들이지만 기위 변호사들을 통해 감정이 상할 만큼 상처를 입은 그들은 결코 이성적으로 대화를 할 수 없네요.대화를 하면 할수록 서로에게 상처를 남기고 감정은 폭발해 버립니다.


    >


    저는 니콜이 변호사 노라에게 자신의 마음과 느낌을 표현하는 장면을 정 스토리로 인상 깊게 봤어요. 자신은 정 스토리를 사랑하고 찰리와 결혼했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이해하지 못하는 찰리에 대한 분노와 슬픔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다만 찰리가 나쁘지 않아 그에 맞춰 산 니콜은 자신의 행복과 꿈은 묻어둔 겁니다. 결혼으로 현실적인 부분을 아쉽게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자신을 1프지앙아의 인격체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은 니콜은 찰리를 떠날 수밖에 없옷슴니다.


    >


    헨리는 극중 니콜과 찰리의 아들이에요. 부귀영화에는 푸대접이 없던 찰리가 재수 없는 변호사까지 선임해 소송에서 이기고 싶어 한 유일한 이유입니다. 아이가 엄마와 친하게 지냈고 LA에서 학교를 다니다 보니 찰리는 승산이 별로 없고 양육권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자 양육권을 조금이라도 지키기 위해 재수 없지만 실력 있는 변호사를 선임한 거죠.


    >


    서로 싸우면서도 아이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오므이, 언니와 친한 니콜은 헨리도 친근하게 놀아주고 잘 이해해 주기 때문에 헨리가 많이 따릅니다. 반면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 밑에서 가족 폭력을 당하고 자란 찰리는 생각 표현이 서툴러 헨리의 공감을 얻지는 못하지만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니콜과 찰리의 입장뿐 아니라, 이혼을 앞둔 가족의 자녀인 헨리에게도 생각하고 가입해 영화를 보게 되면 더 실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찰리는 끝까지 양육권을 지킬 수 있을까요? 이 부부의 이혼은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이상한 부부의 정스토리, 현실적인 결혼내용인 이혼에 관한 영화 <결혼내용>의 리뷰였어요. 저도 결혼과 아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